<small id='3elf8'></small><noframes id='3elf8'>

  • <tfoot id='3elf8'></tfoot>

      <legend id='3elf8'><style id='3elf8'><dir id='3elf8'><q id='3elf8'></q></dir></style></legend>
      <i id='3elf8'><tr id='3elf8'><dt id='3elf8'><q id='3elf8'><span id='3elf8'><b id='3elf8'><form id='3elf8'><ins id='3elf8'></ins><ul id='3elf8'></ul><sub id='3elf8'></sub></form><legend id='3elf8'></legend><bdo id='3elf8'><pre id='3elf8'><center id='3elf8'></center></pre></bdo></b><th id='3elf8'></th></span></q></dt></tr></i><div id='3elf8'><tfoot id='3elf8'></tfoot><dl id='3elf8'><fieldset id='3elf8'></fieldset></dl></div>

          <bdo id='3elf8'></bdo><ul id='3elf8'></ul>

        1. 今天是: 迎接进入汪清县第二实验小学网站
          您如今的地位: 云顶国际娱乐 >> 文章 >> 德育专栏 >> 班主任之窗 >> 正文
          对班级治理
          作者:金喷鼻莲    文章来源:本站原创    点击数:1487    更新时光:2013-6-26    【字体: 大年夜

          학급담임은 학교에서 제일 중요한 사명을 짊어지고 있다.학급관리가 잘되나 못되나 하는것은 학급담임의 책임이다. 학급담임은 언제나 학생교양면,학급관리면,지식전수면에 일정한 심혈을 기울여야 한다. 무슨 일이나 남이 하는일은 쉬워보여도 정작 제가 하려면 쉽지 않듯이 학급집단이 똘똘 뭉치게 하려면 여간 공력을 들이지 않고서는 안된다.3년간 학급을 맡아하면서 학급관리면에서 얻어낸 몇가지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해보련다.  

          1.교원이 이신작칙하여야 한다.  

          교육대상이 소학생인것만큼 학생들은 언제나 교원이 하는 일에 대하여 주시해보고 있다.교원은 자신의 사심없는 책임감으로 맡은 학급을 꾸려나가려고 애써야 한다.학급관리는 책임을 다해 잘하려면 매우 힘든 일이고 그럭저럭 되는대로 하면 매우 쉽게 지나가는 일이다.사회에서 우러러 보는 교원 가장들이 신임하는 교원,학생들이 졸졸 따르는 교원이 되기란 정말 쉽지 않다.  

          (1)아침등교는 학생들 먼저 해야 한다. 교원이 출근시간이 늦으면 학생들한테  자기 마음대로 행동하기 좋은 기회를 마련해주기에 학교에 일단 등교했다면 교원의 지도아래서 담당구청소,교실청소 같은 일을 맡은 학생들이 참답게 하도록 감독,지도해주어야 한다. 학생들은 처음에는 눈치를 봐가면서 하던데로부터 차츰차츰 자각적으로 자기 맡은 일을 해나가게 된다. 이렇게 학생들한테 집단을 위하는 마음을 키워주고 맡은 일은 끝까지 책임지고 하는 습관을 모름지기 심어주어야 교원이 없이도 척척 해나갈수 있게 된다.  

          (2)신용을 지켜야 한다.   

          학생들과 약속은 지키도록 애써야 한다. 물론 어떤 경우에는 여러가지 원인으로 약속을 지키지 못할때도 있지만 그런 때에는 학생들앞에서 약속을 지키지 못한 점에 대한 사과를 진심으로 하여 학생들 진정으로 교원의 마음을 리해할수 있게 해야 한다.  

          2.학생들의 변화에 대하여 관찰하고 료해해야 한다.  

          (1)고급학년에 들어서면서 신체상에서 변화를 가져오는 학생들이 보편적으로 존재하고 있다. 교원은 신체상의 변화에 대하여 남녀 학생들을 따로따로 모여놓고 녀학생들한테 생리강좌를 조직하여 월경에 대한 두려운 마음을 가시게 하였고 동시에 월경기위생에 대한 방법도 알려주었다.남학생들한테는 성대변화와 같은 사춘기에 들어서면 일어나는 현상에 대한 강좌를 조직하여 누구나 이런 시기를 경과한다는것을 알게 하여 학생들 마음속의 의심을 풀도록 하였다.  

          (2)정신상에서 위로를 해주기에 애썼다.  

          우리 학급에도 16명이 딴친,우친학생들인데 그들 나이를 놓고말하면 한창 부모옆에서 어리광을 부리며 자랄 나이지만 부모와 멀리 떨어져서 생활하기에 마음 한구석이 쓸쓸할 때가 많음을 느끼고 그들의 생일날을 체크하여 한마디라도 <<모모학생, 생일 축하해요.>>라고 말해준다던가,부모와 함께 만났을 때에는 <<모모학생, 부모와 함께 있으니 즐겁고 기쁘지요,학습을 잘하는것으로 부모한테 보답하세요.>>라고 어깨를 다독여준다면 그도 어깨를 으쓱거리며 <<!>>하고 대답하군 한다.병으로 앓는 학생한테는 점심식사후 약을 먹는것을 잊지 않도록 알려주고 축구조와 배구조 학생들한테는 최선을 다해 학교의 영예를 떨치도록 고무격려해주었다.이렇게 학생들한테 정신상에서 위로를 해주는것으로 바로 서도록 이끌어주었다.  

          (3)불량한 행위가 나타나면 즉시로 교육하여 시정해주어야 한다.  

          남학생들은 대부분 12-13 나이에 처해있는만큼 한창 호기심이 많은 애들이라 어른들이 하는 행동을 시험삼아 해보려는 마음에서 담배를 피운다던가 술을 마신다던가 하는 불량한 행위를 했다는 소리를 듣고 조사연구를 하여 학생들을 하나하나 개별담화를 하여 다시는 그런 짓을 하지 않도록 교육,재교육을 진행하였다.  

          녀학생들이 멋을 부리는 행위라면 귀걸이를 건다던가,머리 염색을 한다던가 화장을 진하게 하고 옷도 짧은옷을 입고 다딘다던가 할때에는 즉시로 학생들과 담화를 하여 이런 행위는 사회에 진출한 청년들이 마음대로 할수 있는 일이기에 소학생체신에 맞지 않기에 하지 말아야 된다는 도리를 가르쳐 바른 마음을 가지게 하였다.  

          3.맡은 임무를 착실하게 완성하도록 해야 한다.    

          (1)학교에서 포치하는 벽신문꾸리기활동에 적극 뛰여들게 하였다.  

          교원은 벽신문꾸리기활동에서 번마다 학생들한테 3-4일의 충분한 시간을 주어 숙제완성외 시간을 리용하여 참답게 하도록 교육하였다. 그렇지 않고 교원의 망각으로 제때에 포치하지 못하여 학생들한테 하루동안의 불충분한 시간만 준다면 학생들도 임무완성에서 조급성을 갖고 대강대강 하는 페단이 존재하기에 벽신문질량이 매우 낮게 된다. 그리하여 교원은 어느때나  포치한 임무에 체크하면서 학생들한테 제때에 임무를 락실하여 보다 좋은 임무완성효과를 가져오게 하였다.그외에 학생들이 알심들여 만든 벽신문중 잘된것은 복도벽에 붙이고 나머지는 그대로 교실벽에 붙이여 가끔씩 자기가 만든 벽신문을 감상하게 하였다.그랬더니 벽신문을 완성한 수량이 번마다 늘어나게 되였다.   

          (2)위생면에서 자기 맡은 임무를 제때에 책임성이 있게 완성하도록 하였다. 학급에서는 교실과 담당구 청소를 사람 한가지씩 분공하여 완성하는데 처음에는 되지 않던것이 인젠 습관이 되여 담담구청소는 등교시에 자기 맡은 구역을 깨끗이 청소하고 교실에 들어오고 교실청소도 맡은 학생들이 자기 책임을 다하여 완성하기에 청소하기 싫어 꾀를 부리는 학생이 없어지고 청소시간도 이전에는 반시간에 하던 일을 지금  10분이면 할수 있기에  학생들이 청소를 하는데 부담을 경감하였다.  

          <<석자 얼음이 어찌 하루 아침에 녹으랴>>듯이 학급관리는 오늘 잘했다 해서 그냥 잘되는 것이 아니기에 학급관리를 훌륭하게 하려면 시시각각 학생들의 변화를  관찰하고 학생들 심리에 맞는 방법을 사용한다면 보다 좋은 성적을 거둘것이라고 생각한다.  

             

          【字体: 大年夜 文章录入:金喷鼻莲    义务编辑:admin 

          相干链接:

           
        2. 上一篇文章:

        3. 下一篇文章:
        4. 打印此文】【封闭窗口
            最新推荐
            相干文章

          没有相干文章